교육정보
학과소개
내실 있는 교과지도와 다양한 취업 활동을 통해 IT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합니다.
- 학과특성
-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분야의 핵심 기술인 스마트기기 앱, 웹서버 프로그래밍, 플리케이션, DB, 빅데이터, IoT, VR,AI에 관한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
- 교육내용
- SW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
- Java, C, C++, Spring, JSP, PHP, jQuery
- Android
- Data Structure&Algorithm OS, Linux
- Database 모델링, Database 설계 및 구축(Oracle, Mysql)
- 취득자격증
- 정보처리기능사ㆍITQ, OCJPㆍMCPㆍCompTIA A+ 등 국제자격증, 인터랙티브미디어 마이스터 인증



교육과정
구분 | 토픽 | 내용 |
---|---|---|
소프트웨어 이론 | 자료구조알고리즘 |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전공 기초 이론을 학습 |
소프트웨어공학 | ||
운영체제 | ||
정보보안 | ||
데이터베이스 | ||
소프트웨어개발 | Java, C, C++ |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핵심 프로그래밍 언어 및 관련 기술을 학습 |
Oracle, MySQL | ||
리눅스 | ||
App프로그래밍 | swift, iOS |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핵심 프로그래밍 언어 및 관련 기술을 학습 |
Android | ||
SmartTV, IPTV | IPTV, 스마트TV에서 작동하는 App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학습 | |
Web프로그래밍 | HTML, JavaScript, CSS | 홈페이지, 전자상거래, PC용 웹 서비스 개발 기술을 학습 |
Ajax, jQuery, HTML5 | ||
Model2, Spring |
- 학과특성
- 차세대 뉴미디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IPTV, 스마트TV, 스마트폰에 관한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모바일 웹, 앱 개발 전문가를 양성
- 교육내용
- 웹·앱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
- Java, Python, Django Framework, Spring Framework
- JavaScript, CSS3, Html5, Node.js, JSP, jQuery, UI/UX디자인
- Linux 서버구축, Data, Structure&Algorithm
- 취득자격증
- 정보처리기능사ㆍITQ, OCJPㆍMCPㆍCompTIA A+ 등 국제자격증



교육과정
구분 | 토픽 | 내용 |
---|---|---|
소프트웨어이론 | 자료구조알고리즘 |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전공 기초 이론을 학습 |
소프트웨어공학 | ||
운영체제 | ||
정보보안 | ||
데이터베이스 | ||
소프트웨어개발 | Java, C, C++ |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핵심 프로그래밍 언어 및 관련 기술을 학습 |
Oracle, MySQL | ||
리눅스 | ||
App프로그래밍 | swift, iOS |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핵심 프로그래밍 언어 및 관련 기술을 학습 |
Android | ||
Web프로그래밍 | HTML, JavaScript, CSS | 홈페이지, 전자상거래, PC용 웹 서비스 개발 기술을 학습 |
Ajax, jQuery, HTML5 | ||
Model2, Spring | ||
XML, 모바일웹 | 웹사이트, 인트라넷 구축 및 모바일웹 서비스 개발 기술을 학습 | |
JSP, PHP |
- 학과특성
- 차세대 뉴미디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IPTV, 스마트TV, 스마트폰에 관한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모바일 웹, 앱 개발 전문가를 양성
- 교육내용
- 디자인의 기본 원리 및 UI/UX디자인, 웹디자인
- 미술사, 조형, 페인팅, 드로잉, 투시도법, 기초제도, 시각디자인
- 타이포그래피, 색채, 디자인사, 시각디자인, 광고콘텐츠 제작, 사진, 편집디자인
- UIUX엔지니어링, 서비스경험디자인, 스마트문화앱콘텐츠 제작
- 웹디자인, 인터랙션디자인, 디지털디자인
- 취득자격증
-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ㆍITQ, Adobe ACA 등 국제자격증, 뉴미디어디자인 마이스터 인증



교육과정
구분 | 토픽 | 내용 |
---|---|---|
디자인 일반 | 디자인론 | 디자인사, 미디어 환경의 이해 |
시각디자인실무 | 그리드 시스템, 편집디자인의 이해 | |
조형과아트웍 | 조형 | 조형 이론, 조형언어의 이해, 아이디어 스케치와 표현 방법 연구 |
테크니컬 그래픽 | 2D 렌더링 기법, 아이콘 제작, 그래픽 툴 테크닉 | |
뉴미디어디자인 | 사용자경험디자인 (UIㆍUX) | 디바이스(iOS, 안드로이드) 환경과 스마트TV, 웹 환경의 이해, 디스플레이를 위한 디자인, IT 서비스 디자인과 제작 |
사용자환경디자인 (GUI) | ||
인터랙션디자인 | 양방향성 미디어 환경의 이해 | |
뉴미디어콘텐츠 제작 | 뉴미디어콘텐츠제작 | 3D(Maya)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, 영상의 이해와 제작, 모션그래픽 기초 |
영상제작 실무 | ||
사진 | 사진학, 스튜디오 촬영, 이미지 리터치 | |
프로그래밍기초 | HTML5, JavaScript, CSS3 | 프로그래밍의 이해와 HTML5, JavaScript, CSS3 등 웹표준에 적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구현 언어. |